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패턴
1. 생성자 패턴
2. 정적 메소드 패턴
3. 수정자 패턴
4. 빌더 패턴
왜 빌더 패턴을 사용해야 하는가?
1. 필요한 데이터만 설정 가능
User user = new User("찬웅", 27, 100);
@NoArgsConstructor
@AllArgsConstructor
public class User {
private String name;
private int age;
private int iq;
public User (String name, int age, int iq) {
this.name = name;
this.age = age;
this.iq = iq;
}
public static User of(String name, int age, int iq) {
return new User(name, 27, 100);
}
}
이러한 번거로움을 한번에 해결
User user = User.builder()
.name("찬웅")
.age(27)
.iq(100).build();이렇게 빌더를 사용하면 동적으로 처리 가능
또한, 생성자 또는 정적 메소드와 비교해 테스트용 객체를 생성할 때 용이하게 해줌.
요약
엔티티 객체나 도메인 객체로부터 dto를 생성하는 경우면 직접 빌더를 만듬.
변수의 개수나 변경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보고 빌더패턴을 적용할지 판단하면 된다.
#레퍼런스
https://mangkyu.tistory.com/163#google_vignette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Java] 예외 처리 (0) | 2024.08.12 |
|---|---|
| [Java] Object 클래스 (0) | 2024.08.11 |
| 명품 JAVA Programming Chap08 (0) | 2022.08.20 |
| 명품 JAVA Programming Chap07 제네릭과 컬렉션 (0) | 2022.08.16 |
| 명품 JAVA Programming Chap06 모듈과 패키지 개념, 자바 기본 패키지 (0) | 2022.08.14 |